손가락 한 번 꾹! 눌러주세요^^
업무상의 실수는 과도한 욕심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자신의 권한 밖의 일에 지나친 의욕을 갖고, 능력 밖의 일에 매달릴 때 생긴다. 자신의 권한 밖의 일을 결정했을 때 직장생활에서 가장 큰 피해를 볼 수 있다. 이럴 때 상사의 질책을 피하기 위해 보고를 누락시키거나 혼자서 끝까지 처리하려는 생각은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나중에 자신의 과오가 밝혀지면 앞으로의 회사생활에는 먹구름이 낀 것이나 다름없다. 상사들은 많은 일을 처리하고 있다. 그리고 많은 경험을 하면서 그 자리에 까지 앉은 것이다. 때문에 당신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사태를 수습할 수 있다. 한 번의 실수에 당신의 인생을 걸지 말아라. 상사는 당신의 실수를 기억하지 못하지만 당신의 무책임은 기억 할 것이다. 실수를 처리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너무 무리해서 자신의 깜냥을 넘어서는 행동은 미리 자제해야 한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많은 실수들이 발생한다. 하지만 누구나 그렇듯이 자신이 원해서 일어나는 일은 없다. 그렇다면 가장 신속하게 처리하는 것이 제일 좋다. 보고하기 껄끄럽다고 보고를 미뤄서도 안되고, 문제가 너무 커졌다고 포기해서도 안 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능력을 넘어서는 일을 벌이는 게 있는지 스스로 체크해 보는 것이다. 순간적인 실수로 평온한 직장생활에 풍파를 일으키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하는 자가 좀 더 오래 버틸 수 있을 것이다.
'브라보 직딩 라이프 > :: 직장생활 노하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능한 직원 핑계 찾고, 유능한 직원 방법 찾고 (28) | 2010.12.03 |
---|---|
당신이 해고 당할 수 밖에 없는 이유 (34) | 2010.12.01 |
평생직장이 아닌 평생직업을 찾아야 하는 이유 (45) | 2010.11.25 |
현대판 직장인의 콤플렉스 베스트 4 (32) | 2010.11.24 |
직장인, 스스로를 괴롭히는 다섯 가지 착각 (26) | 2010.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