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활한 직장생활을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인간관계일 것이다. 업무가 힘이 들고 정신 없이 바쁘더라도 정신적으로 교감할 수 있는 동료가 있다면 큰 위안이 된다. 하지만 의외로 직장 내 동료들과 어울리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성격상 직장 사람들과 어울리는 걸 싫어하는 사람도 있고, 대인관계 자체를 어려워하는 사람도 있다. 직장 내에서 동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공적인 영역인 회사에서 어떻게 하면 소중한 사람을 얻을 수 있는지 살펴보자.
손가락 한 번 꾹! ^^
약점은 인간미 넘치는 강점
우리는 아주 오래 된 친구
수많은 사람들과 뒤엉켜 일하는 직장에서 너무 업무에만 치우치지 말자. 내가 행복해야 능률도 오르는 법. 내 주변의 좋은 동료들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며 조금 더 행복해져 보자. 직장일로 힘들 때 나를 가장 잘 이해해 줄 사람은 와이프도 가족도 아닌 바로 나의 상황을 가장 잘 알고 있는 동료들이다. 인간미를 보여주고, 눈을 맞추고, 오래 된 친구를 대하는 기분으로 상대의 말에 맞장구를 쳐주자. 내 진실 된 눈빛에 반할 사람들이 한 둘이 아닐 것이다.
'브라보 직딩 라이프 > :: 직장생활 노하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들, 습관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37) | 2010.12.20 |
---|---|
팀장님은 성실한 직원을 끝까지 총애한다 (22) | 2010.12.17 |
무능한 직원 핑계 찾고, 유능한 직원 방법 찾고 (28) | 2010.12.03 |
당신이 해고 당할 수 밖에 없는 이유 (34) | 2010.12.01 |
업무상 실수에 대처하는 최선의 방법 세가지 (24) | 2010.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