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 직딩의 하루/:: 직딩특기 ::

포토샵으로 간단하게 내 친구 연예인 만들기

직딩H 2010. 9. 13. 06:30

포토샵을 이용해 내 친구 영화배우 만들기


           완성되면, 아래와 같은 결과물이 나옵니다. 제일 하단에 재밌는 서비스 컷도 가득~


손가락 한 번 꾹! 눌러주세요^^

 

시라노; 연애조작단 원본 포스터(좌측)와 합성 된 포스터(우측)




  
사진 합성에 앞서 일단 자신이 맘에 드는 포스터를 다운 받습니다. 그리고 합성하려는 배우의 얼굴각도가 비슷한 본인의 사진을 선택합니다. 디카로 즉석에서 비슷한 각도의 사진을 찍을 수도 있겠죠.

  저는 추석 개봉을 앞둔 영화 <시라노; 연애조작단> 포스터와 와이프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이민정, 최다이엘과 와이프의 얼굴 교체(?)

  자! 이제 본격적으로 얼굴 합성에 들어 갑니다.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애초에 포기하시기도 하지만 2-3번만 작업해 보면 금새 익숙해 집니다. 저도 영화 포스터에 친구들 사진을 합성하는 재미에 빠져 이만큼 왔습니다. 그럼 Go!Go! 
 

하나. 사진 선택하기
 영화 포스터와 자신의 사진을 불러온다.(사진을 포토샵으로 드래그하면 열림)

 

둘. 본인 사진 점검
본인의 사진을 드래그해서 포스터에 옮긴 후 Ctrl+T(단축키)를 누르고 얼굴의 사이즈, 방향  및 각도를 맞춘다. 본인의 감각이 중요하겠죠?

 

 셋. 색감은 최대한 비슷하게 
Ctrl+B(
단축키)를 이용해 얼굴의 색감을 맞춘다
Ctrl+B를 눌러 Color Balance가 나오면 Cyan, Red, Magenta, Green, Yellow, Blue 바를 움직여 최대한 비슷한 색감을 찾아 낸다. *아래 와이프 사진이 너무 하얘서 저는 Red와 Yellow쪽으로 살짝씩 이동. 조금씩 움직여 보면 금방 느낌이 옵니다.  

Service Tip. 제가 선택한 사진처럼 약간 흐릿한 느낌이 난다면 Ctrl+L을 눌러 자연스럽게 선명한 느낌을 만들 수 있다. 짙은 부분을 더욱 짙게 만들어 준다.(머리색, 눈동자 등)
Ctrl+M을 눌러 밝기를 조절할 수도 있다. 
  

 

넷. 중요한 Opacity(투명도) 활용
본인의 사진을 배우의 사진 위에 올려놓고 Opacity를 이용해 배우의 눈,,입,턱 등의 위치에 본인 사진을 대략적으로 맞춘다.(투명도 약 50% 정도로 맞추고 작업)

 

다섯. 포토샵의 꽃 Add layer Mask
좌측하단의 Add layer Mask를 클릭한다.(이때 레이어는 본인 사진을 선택하고 있어야 한다.)
중요한 것은 새로 만들어진 레이어의 활용이다. Add layer Mask를 통해 사진을 지우거나 복원할 수 있다. 이 기술에만 익숙해 진다면 손쉽게 합성 등을 할 수 있다.

 

여섯. 검정은 지우고, 흰색은 살리고
새로 만들어진 사각형 흰색의 레이어를 한번 클릭(2)해주고, 툴바에서 Set foreground color(3)을 확인 한다. 블랙을 선택했을 땐 사진을 지울 수 있고, 다시 화이트를 클릭하면 지운 부분을 복원할 수 있다.

 

일곱. Brush의 예술  
Brush Tool
을 선택(1)한 후, 상단의 Brush 크기(2)를 적당히 맞춘다. 자신이 작업하기 쉬운 크기를 선택한다. (2)번의 ▼표시를 누르면 쉽게 Brush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여덟.Brush의 마술  
Brush를 이용해 얼굴만 남기고 그 이외의 부분을 지운다. 이 때 상단의 Opacity를 활용하여 지우는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0%일 때 안 지워짐 -> 100%로 갈수록 강도가 커짐) 실수로 잘못 지웠을 경우에는 툴바에서 Set foreground color를 화이트로 선택하고 다시 Brush로 문질러 주면 복원 된다. 저는 Opacity를 약 40% 선택. %를 조절하며 몇번 실제로 해보면 금새 익숙해 진다.



 

아홉. 완성의 순간
세밀한 부분들은 Brush의 크기를 작게 조절해 작업을 하고, Opacity(불투명도) %도 본인의 느낌에 맞게 활용을 하면 좋다.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세요^^

열. 재미로 만든 추억의 합성 포스터








↓ 손가락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오늘 하루가 행복해 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