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 직딩의 하루/:: 직딩특기 ::

어설픈 얼굴, 완벽한 캐릭터로 만들기

직딩H 2010. 9. 24. 06:30



        일러스트를 이용해 귀여운 캐릭터 만들기


완성되면, 아래와 같은 결과물이 나옵니다. 하단에는 참고할 만한 서비스 컷도~


 

손가락 한 번 꾹! 눌러주세요^^

  일러스트에서는 펜툴의 활용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단 펜툴에 익숙해지게 되면 그 다음부터는 자유자제로 기교(?)를 부릴 수 있죠~

 

  심플한 캐릭터를 연필로 대충 그리고 일러스트를 이용해 멋진 캐릭터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한 연습부터 하시고, 익숙해지면 본인의 사진, 혹은 친구들의 사진을 이용해 캐리커쳐 만들기에도 도전해 보세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캐릭터 만들기에 들어 가겠습니다.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포기하지 마시고 파이팅 해봅시다! 그럼 Go!Go!

 

하나, 연필 스케치

  본인이 만들고자 하는 그림을 간단하게 그립니다. 저는 호랑이 탈을 쓴 양을 그렸습니다. 굉장히 어설프죠~~ ^^ 그림을 스캔을 받거나 카메라 등으로 찍어 일러스트 창에 띄웁니다. 일반 사진등을 이용해도 됩니다.



                        , 펜툴로 그리기 
  펜툴을 선택하여 그림 위에 그리기를 시작합니다. 가급적이면 연필색과 다른 색을 선택. 저는 레드 계열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일러스트는 각각의 면들이 쌓여서 그림이 완성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라인을 따는 작업을 할 때는 그림을 크게 확대해서 작업하시면 한결 쉽습니다. * 참조. 단축기 Ctrl+z은 바로 전단계의 작업으로 돌아갑니다.





셋, 컬러 입히기

  컬러를 입힐 부분을 선택, 스포이드를 클릭하여 컬러툴에서 색상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컬러를 입히는 중에 면이 뒤죽박죽 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단축키 Ctrl+[(선택한 면 뒤로 보내기), Ctrl+Shift+[(맨 뒤로 보내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참조. Ctrl+](선택한 면 앞으로 보내기, ) Ctrl+Shift+](맨 앞으로 보내기)




                                              
                     , 기교 부리기

컬러가 완성되면, 좀더 완성도 높은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명암이나 포인트 등을 그려 넣어 줍니다.




                다섯, 블랙 테두리로 완성

  완성이 다 되었다 싶으면, 캐릭터에 블랙 테두리를 넣어줘 보다 완성도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전체를 선택(Ctrl+A)한 후 복사(Alt클릭 후 드레그)를 합니다. 그리고 상단 바의 View에서 Pathfinder를 선택하여 레이어들을 통합시킨 후 블랙 테두리(10~14pt)를 줍니다. 그 다음 상단 바에서 Object -> Path -> Outline Stroke을 선택하여 라인을 면으로 변환한 후 캐릭터 맨 뒤(Ctrl+Shift+[)로 넣어준다. 나머지 부분들도 이런식으로 테두리 강약을 조절하여 완성하면 됩니다.



 

                                          여섯, 기타 자료 엿보기 

             이순재와 원더우먼 할머니 캐리커쳐 : 사진을 이용해 위의 방법과 같이 만들었습니다.


↓ 손가락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오늘 하루가 행복해 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