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 직딩의 하루/:: 직딩특기 ::

내 블로그에 딱! 맞는 스킨 만들기

직딩H 2010. 10. 19. 06:30



  블로그에
딱! 맞는 스킨을 만들기가 쉬운 일이 아니죠. 하지만 조금만 신경 쓰고 노력을 기울이면, 못할 것도 없습니다. 오늘은 간단한 일러스트와 텍스트로 내 블로그에 맞는 스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확실한 테마를 가지고 있는 민구 426의 아이폰 이야기(http://mingoo426.tistory.com)의 스킨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변경 상단 스킨




변경 상단 스킨


 

손가락 한 번 꾹! 눌러주세요^^

내 블로그에 ! 맞는 스킨 만들기~

  민구426의 블로그는 아이폰이나 아이팟에 관한 내용을 주로 다루기 때문에 아이폰 그리고 아이폰의 대표적인 로고인 애플 일러스트를 만들고, 텍스트의 조합으로 구성해 보겠습니다.

 

아이폰, 애플로고 일러스트 만들기 : 참조 => (http://hanee1977.tistory.com/38)



포토샵에서 새로운 창을 열고 텍스트 민구 426의 아이폰 이야기라고 쓰고 알맞은 서체를 찾습니다. 아이폰 자체가 톡톡 튀는 듯한 재미가 있기 때문에 조금 재미있는 서체(RixGrimm B)를 사용했습니다. 타이틀을 두 줄로 만들고 컬러(블랙과 회색)를 지정합니다. 


  
서체를 잘 배열한 후 만들어 놓은 아이콘을 불러 옵니다(일러스트에서 드레그를 해서 옮겨와도 되고, 복사해서 붙여넣기나 파일 열기를 해도 됩니다). 그리고 크기(Ctrl+t)와 위치를 조정합니다. 센스 있게 애플 모양 아이콘을 포인트로 하고, 액정 안에는 심심하지 않게 간단한 문구(^^민구 426)를 삽입.




조금 균형감이 없어 보이죠? 간단히 하단에 사이트 주소를 적어 봅니다. 사이트 주소 역시 통일감 있게 같은 서체로 합니다.



Canvas Size(본인의 스킨 사이즈로 설정)를 늘리고 추가로 아이폰 아이콘을 복사하여 보기 좋게 나열을 한 후 투명도(저는 왼쪽에서 순서대로 투명도를 18->16->14->12->10%로 했습니다)를 조절~~ 재미있는 움직임을 연출하고 마무리 합니다.



스킨에 적용하면 끝.

 

  전체적으로 모노톤이 무게감도 있고, 세련된 느낌이 들어 블랙과 회색톤만을 이용하였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세련된 스킨 만들기.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한 아이콘과 텍스트를 이용하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사이트 적용 예상 모습



간단한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나만의 스킨
!
지금 도전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