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 직딩 라이프/:: 직장생활 노하우 ::

성공적인 2013년을 위해 꼭! 필요한 세 가지 조건

직딩H 2013. 1. 3. 06:00

 

 

  어느덧 2012년이 역사의 한 장으로 저물었습니다. 지난 2012년에 자신이 계획했던 것들을 모두 이룬 사람도 있을 것이고, 몇 가지만 이룬 사람 그리고 하나도 이루지 못한 사람들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저를 포함, 유난히 후회와 미련이 남는 사람들이 참 많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이미 지나버린 2012년에 대한 아쉬움과 미련 때문에 우울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 희망차게 밝아버린 2013년을 위해 새롭고도 야심찬 계획(늘 그렇듯…)을 다시 한 번 세우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2012년을 보내면서 스스로에게 부족했다고 느꼈던 것 그래서 아쉬웠던 것들을 성공적인 2013년을 위해 생각해 봤습니다. 성공적인 2013년을 위해 필요한 세 가지! 무엇일까요?

 

나는 언제나 자랑스러운 존재!!

  

  스스로를 자랑스러워하고 자신에게 충분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당당한 사람. 정말 부러운 사람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꼭 완벽하게 잘난 사람만 자부심을 가지는 것은 아닙니다. 자부심이라는 것을 갖추게 되면 사람은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자부심이 강한 사람은 스스로를 다그칠 수 있습니다. 자부심을 더욱 고취시키기 위해, 더 나은 목표 향해,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러한 자부심은 더욱 강한 자신감을 유발하여 결국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이 없는 사람은 어떨까요. 자부심이 없다는 것은 자기자신에게 자신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들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별다른 목표가 없을 것입니다. 쉽게 포기하고, 부정적일 수 있으며, 도전하는 것 자체를 두려워할 것입니다. 결국 낙오자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때문에 우리는 스스로를 무조건 잘나게 만들어야 합니다. 2013년에는 괜한 자존심이 아닌 자부심을 높여 멋진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구체적인 계획은 성취의 지름길!

 

  새해가 되면 늘 그렇듯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새로운 계획을 세웁니다. 하지만 또 계획만 세우고 작심삼일로 한 해를 흘려 보낼 수는 없는 노릇. 목표를 꼭! 이루기 위해서는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필요합니다. 위에서 말한 자부심, 그와 수반되는 구체적인 계획은 우리의 삶의 질을 더욱 높여 줄 것이며, 인생의 목표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도와 줄 것입니다.

 

  만약 자격증 취득 목표를 세운다면, 공부 해야 할 기간, 공부 방법 등을 파악해 시험일자에 맞춰서 미리 계획해야 할 것입니다. 승진이 목표라면 경쟁자들의 성향도 파악하고, 그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어떠한 성과를 보여줄지 구체적인 연간 플랜을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다이어트가 목표라면 무조건 10Kg, 20Kg 감량이 목표다라고 말할 것이 아니라 단계적인 운동계획, 식단조절 등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무리한 목표를 세우면 그 자체가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동안 너무 많이 목표 미달성을 경험해 왔습니다. 2013년에는 적당한 계획을 세우고 그에 맞는 세밀한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목표는 우리가 궁극적으로 도달하고자 하는 종착역입니다. 그리고 계획은 그곳에 도달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결국 하루하루의 성과들이 모여 자신의 꿈을 이뤄주는 것입니다. 무작정 열심히 하는 것과 뚜렷한 목표와 계획이 있는 것은 분명 다른 결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스트레스 타파는 긍정적 사고로!

  

  "긍정적인 사고 방식을 가져라!" 라는 말은 누구나 수도 없이 들어봤을 것입니다. 2013, 위에서 언급한 자부심을 가지고,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밀고 나간다면 2013년은 최고의 한 해가 되지 않을까요?

 

  2013년에는 자신을 조금 더 긍정적인 인간으로 바꾸는 해로 만들어 봅시다. 긍정적인 태도는 마음가짐 하나로 누구나 쉽게 실천 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도 결국은 하나의 태도일 뿐입니다. 나쁜 버릇, 부정적인 생각은 노력만 한다면 충분히 바꿀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올 한해 자신의 태도를 바꾸고 스스로 기분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노력해 봅시다. 부정적인 생각은 머리와 가슴을 활짝 열어 날려 버리고, 긍정적인 사람이 되어 긍정적인 사람들과 어울리며, 긍정적인 생활을 하도록 노력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과거의 실패와 미래에 대한 근심 걱정, 이 같은 부정적인 생각은 2013년에는 일찌감치 날려버립시다! 그리고 항상 스마일~~~~ 2013년에는 직장인의 공공의 적, 스트레스도 서서히 물러 갈 것입니다.

 

마치며...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약속이나 한 듯 많은 계획을 세우고 마음 속으로 굳은 다짐을 합니다. 하지만 작심삼일인 경우가 많습니다. 작심삼일도 반복하라고 합니다. 그만큼 하루하루의 지속적인 노력과 과정이 중요한 것입니다. 2013년 한해는 너무 많은 목표를 만들지 말길 바랍니다. 연말이 되면 또 자괴감에 사로 잡힐 것입니다. 일단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을 만땅으로 충전하고, 자신이 정한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목표를 이루기 위한 긍정적인 정신으로 무장하는 것! 나의 2013년을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이미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