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 직딩의 하루/:: 직딩힐링 ::

비긴 어게인, 평면적 영화를 입체적으로 바꾸는 음악의 힘

직딩H 2015. 3. 14. 08:00

 

  영화 <비긴 어게인>의 스토리는 정말 평범하다. 그런데 시간이 가면 갈수록 평면적이었던 영화가 점점 입체적으로 바뀌기 시작한다. 그 힘은 바로 잔잔하게 귀속을, 가슴속을 파고 드는 음악 때문이다. 음악의 힘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영화 <비긴 어게인>이다.

 

  영화 <비긴 어게인>에는 특별한 주인공이 등장한다. 바로 러브액츄얼리, 오만과 편견, 캐리비안의 해적 등의 영화에서 매력적인 모습을 보였던 키이라 나이틀리다. <비긴 어게인>에서 키이라 나이틀리는 싱어송라이터인 그레타로 등장한다. 음악 영화인 만큼 노래하는 장면이 많이 나온다. 키이라 나이틀리가 지닌 특유의 어색한 듯한 표정과 영화에서 처한 슬픔이 더해져, 가창력을 떠나 그녀가 부르는 노래는 더욱 더 감미롭게 들린다.

 

영화의 시작은 두 명의 비참한 주인공의 일상과 함께 전개된다.

 

 

  그레타는 남자친구 데이브(애덤 리바인)가 영화 음악으로 인기를 끌면서 메이저 음반회사와 계약을 하게 돼 뉴욕으로 함께 오게 된다. 꿈만 같은 시간도 잠시, 스타가 된 남자친구는 음반사 직원과 바람이 난다. 자연스럽게 관계를 정리한 크레타는 실의에 빠져 다시 영국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던 중 우연히 술집에서 댄을 만나게 된다.

 

  또한 잘나가는 음반프로듀서였던 댄(마크 러팔로)은 수년 간 스타 발굴에 실패하고, 퇴물 취급을 받으며 자신이 설립한 회사에서 쫓겨난다. 와이프와는 별거를 하고, 딸아이한테는 한심한 아빠 노릇을 하며 루저의 삶을 살고 있다. 인생의 낙이 없는 댄은 망연자실, 자살 생각까지 하다가 우연히 들른 술집에서 그레타의 노래를 듣게 된다.

 

  이렇게 만난 두 비참한 주인공은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인생에서 다시 활력을 찾기 시작한다.

 

 

보여주는 인생이 아닌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

 

  대부분의 가수들은 진짜 부르고 싶은 노래가 아닌, 스타가 되기 위한 노래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처음에 영화를 보면서 나 역시 그레타가 유명한 스타가 될 것이라고 생각을 했다. 하지만 내 철없는 예상은 빗나갔다. 그레타와 댄은 애초부터 인기를 먹고 사는 스타탄생에는 관심이 없었다. 단지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노래를 부르기만을 원했다.

 

잔잔한 감동 스토리는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자신들을 인정해주는 음반 제작자가 없자, 이들은 거리 밴드를 결성해 뉴욕의 거리를 스튜디오 삼아 진짜로 부르고 싶었던 노래를 마음껏 부르며 자신들의 꿈을 만들어간다.  길거리, 빌딩 옥상, 지하철 역 등 야외에서 주변의 소음을 배경음악으로 삼고 연주를 하면서 녹음하는 장면들은 굉장히 신선하고 가슴 벅찬 장면들이었다.

 

 

  또한 영화에서는 그레타가 자신의 감정을 담아배신한 남자친구에게 보내는 노래를 만들어 들려주는 등 관객들의 감성을 더욱 파고들었고, 관객들의 귀는 시종일관 즐거움을 피할 수 없었다.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마룬5의 보컬이 직접 출연하여 노래를 부르는 등 감동과 감동의 연속이었다.

 

  음반 작업을 하며, 그레타는 전 남자친구에게 사과를 받게 되고, 댄은 가족간의 얽히고 설킨 감정들을 자연스럽게 풀어내게 된다. 결국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그레타는 남자친구에 대한 자신의 복잡한 심경을 정리하게 되고, 댄은 가정의 행복과 가족을 되찾게 된다. 이처럼 이 영화에서 음악은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참 좋은 영화, 비긴 어게인

 

  영화 <비긴 어게인>은 남들과 똑같은 음악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음악을 하는 뮤지션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때문에 이 영화는 동시에 남들이 다 원하는 그런 영화가 아닌 영화가 되었다. 하지만 영화 속 이들이 커다란 성공은 아니지만 행복한 결말을 얻은 것처럼 이 영화 또한 서서히 인기몰이를 하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영화 <비긴 어게인>과 영화 속 음악. 이 둘은 묘하게 닮아있다는 느낌이 든다.

 

 


비긴 어게인 (2014)

Begin Again 
8.5
감독
존 카니
출연
키이라 나이틀리, 마크 러팔로, 애덤 리바인, 헤일리 스타인펠드, 제임스 코덴
정보
로맨스/멜로 | 미국 | 104 분 | 2014-08-13
다운로드 글쓴이 평점